공지/문의
사단법인 한국레저문화연구원 홈페이지입니다.
공지/문의

언론 및 보도자료

경기수원월드컵재단, 체육시설관리協·레저문화연구원과 업무협약

한국레저문화연구원 0 4870

852170d2efa20ee952a0e90137a9b9f1_1625749006_5147.jpg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이하 재단)이 경기장 시설 안전 강화를 위해 한국체육시설관리협회ㆍ한국레저문화연구원과 손을 맞잡았다.

재단은 8일 오전 수원월드컵경기장 회의실에서 정의찬 재단 사무총장과 안을섭 (사)한국체육시설관리협회장(대림대 교수), 고재곤 (사)한국레저문화연구원장(여주대 교수)을 비롯 3개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장 안전체계 구축 및 체육시설 안전관리 자격취득 교육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앞으로 재단과 체육시설관리협회ㆍ레저문화연구원은 ▲경기장 시설 안전관리 분야 컨설팅 및 연구활동 ▲경기장 시설 안전관리점검ㆍ성능검사 지원 ▲재단 및 입주시설 관계자 체육시설 안전관리 교육(체육시설 안전관리사 1ㆍ2급) 등 협력 사업에 공동 참여한다.

이번 협약은 다중이용시설을 관리하는 재단이 전기ㆍ소방ㆍ구조 등 경기장 안전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는 필요성에 의해 이뤄졌다.

특히 경기장 그라운드에 대한 안전ㆍ성능검사를 전국 월드컵경기장 최초로 실시, 그라운드 안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선수와 대관 이용객들의 시설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정의찬 사무총장은 “각계 전문가가 진행하는 경기장 안전ㆍ성능검사ㆍ연구 컨설팅 등을 통해 그라운드 안전 점검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세우고, 안전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궁극적인 목표”라며 “재단이 체육시설 안전관리 분야의 모범 사례가 되고, 더 나아가 전국 대형 경기장의 안전정보 네트워크 구축에 시발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업하겠다”고 밝혔다.

황선학기자


출처 : 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
 

0 Comments